닻올림 연주회_91 이행준 Lee Hangjun + 홍철기 Hong Chulki : Tribute to Tony Conrad (1940~2016)

공간 ‘닻올림’의 91번째 연주회가 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오후 8시 (입장은 7시 30분부터 가능)에 열립니다.

2008년 출발한 공간 ‘닻올림’은 소형 공연장 및 레코딩 스튜디오로 즉흥-실험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의 연주회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고, 그 밖에 영상물 상영회, 전시등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이번 연주회는 이행준, 홍철기씨가 최근 타계한 음악가 / 실험영화작가인 Tony Conrad 토니 콘라드를 추모하는 공연으로 꾸며집니다.

tony-conrad-1
Tony Conrad 토니 콘라드 (1940~2016)
아방가르드 비디오 아티스트, 실험영화감독, 뮤지션, 작곡가, 사운드 아티스트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친 작가다. 1960년대 초부터 이와같은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구조영화와 드론 뮤직의 선구자였다.
 more info https://en.wikipedia.org/wiki/Tony_Conrad#cite_note-2

연주자 소개

NewImage.png  NewImage.png

이행준 / 홍철기는 ‘확장된 셀룰로이드, 연장된 포노그래프’ ECEP 프로젝트를 2006년 부터 진행해오면서 여러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해왔다.

프로그램

  1.  Drill n Drone ; Performance for Unprojectable Film Print 이행준 + 홍철기 16mm projector performance, 20~30min

  2.  플릭커 Flicker  토니 콘라드 Tony Conrad 1966 / 16mm / B&W / 30min
    이 작품은 총 5섯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고 문구가 담긴 프레임, 두 개의 타이틀 프레임, 검은색 프레임 그리고 하얀색 프레임이 그것이다. 작품이 상영되면서 검정색과 하얀색 프레임이 교차되는 속도의 변화에 따라 스트로보스코픽 효과가 발생한다. 토니 콘라드는 1963년 부터 다양한 실험을 통해 작품의 구상을 사작하였으며, 1965년 플릭커를 발생시키기 위한 다양한 주기를 검토하던 중 5 ~ 15Hz 사이의 사운드에서 그 효과가 더욱 강력해 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당시 메카스에게서 받은 카메라와 필름으로 촬영이 시작되었으며, 볼렉스 카메라의 렌즈를 제거해 필름을 노광시키는 방법으로 하얀색 프레임을 렌즈를(최종 프린트는 흰 종이를 촬영했다.) 가린 상태에서 촬영해 검정색 프레임을 만들었다. 총 47개의 흑백 이미지 패턴이 작품에 등장한다. 이 작품은 홍철기의 라이브 사운드와 함께 상영된다.

입장료
– 연간회원 : 10,000원
– 일반 : 15,000원

문의
– 공간 ‘닻올림’ 전화 02-707-3118
– email
info@dotolim.com
– twitter @dotolim
– Facebook http://facebook.com/dotolim
– 홈페이지 http://dotolim.com

입장시 주의 사항

  • 닻올림 주소 : 마포구 상수동 와우산로 29 건물 4F — 참조링크 :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 건물에서 올라오실 때 복도를 통한 소음이 많이 발생되오니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말씀을 자제해주시고 발을 디딜 때도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Dotolim address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