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올림 연주회_119 Kevin Corcoran + 진상태 Jin Sangtae

2018/10/19 FRI 8PM
admission
members 10,000KRW
advanced 15,000KRW
door 20,000KRW

일시
2018년 10월 19일 금요일 오후 8시

장소
공간 ‘닻올림’

입장료

2008년 출발한 공간 ‘닻올림’은 소형 공연장 및 레코딩 스튜디오로 다양한 영역에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연주회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고, 그 밖에 영상물 상영회, 전시등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이번 연주회는 미국 LA에서 오는 Kevin Corcoran과 진상태씨의 무대로 꾸며집니다.

연주자 소개

Kevin Corcoran 케빈 코코란

corcoranpercussion.jpg

Kevin Corcoran은 공연과 고정 매체에서 예술, 음악, 생태학, 커뮤니케이션의 맥락을 따라 움직이는 만큼 소리에도 개방적인 관심을 가지고 일한다. 타악기 연주자로서 그는 직사각 소리, 마찰력, 동정적 진동, 지속적 톤과 습득물 사용을 강조하는 악기의 음향적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술에 가장 관심이 있다. 이런 식으로, 리듬으로 시간을 표시하는 것보다 지속시간에 소리를 자유롭게 배열하는 데 중점을 둔다. 그는 또한 환경 녹음(enviromental recording) 작업을 하며, 현장 관찰과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적 환경과 건축적 환경에 관심이 있으며, 피드백 시스템,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카세트 테이프를 통해 일렉트로닉스의 소리에 관심을 갖는다. 이러한 소리들은 종종 그의 공연에서 타악기와 결합되는데, 그의 공연에서는 대체된 환경적 소리가 공간의 일시적인 음향의 정체성을 제공하고, 과거의 행동의 층이 현재의 소리 만들기에 함께 한다.

샌프란시스코로 거주하여 다른 음악가, 댄서, 영화제작자들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비영리 단체인 23Five Incorporated 에서 운영하는 콘서트 시리즈 ‘Re:Sound‘의 공동 기획자이자 아키비스트로 활동중이다.
more information http://kevincorcoran.net

진상태 Jin Sangtae

1975년 서울 출생. 그는 자신의 경험으로 알게 된 사물들에 자신의 관심사를 투사하여 발음체로 전환, 그것들을 공간에 재배치하는 음악 연주를 이어오고 있다. 그는 해체된 하드디스크와, 연결될 수 있는 여러 물질들을 조합해 자신의 메인 악기로 연주해 오고 있으며, 랩탑, 라디오, 자동차 경적도 연주한다. 그는 매일 1분씩 녹음하고 있는 레코딩 작곡 작품 ‘Year‘를 2015년부터 매일 웹에 게시하고 있다. 기획자로서는 2008년부터 즉흥음악 공간 ‘닻올림‘ 을 설립해 현재까지 연주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페스티벌 ‘닻올림픽‘을 2012, 2013, 2017년 기획, 진행했다.

문의

주의 사항

  • 예매는 공연 하루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닻올림 주소 : 마포구 상수동 와우산로 29 건물 4F
  • 참조링크 :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 건물에서 올라오실 때 복도를 통한 소음이 많이 발생되오니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말씀을 자제해주시고 발을 디딜 때도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ddress
    4F, Wausan-Ro 29, Mapo-Gu, Seoul, Korea.

약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Dotolim address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