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올림 토크 “from Loop-Line to l-e” with SEGMENTS GENESis

20190906 FRI 8PM
admission
members FREE
advanced 5,000KRW
at door 10,000KRW (only CASH)

일시
2019년 9월 6일 금요일 오후 8시
(입장시작 : 오후 7시 30분 부터)

장소
공간 ‘닻올림’

입장료 


2008년 출발한 공간 ‘닻올림’은 소형 공연장 및 레코딩 스튜디오로 다양한 영역에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연주회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고, 그 밖에 영상물 상영회, 전시등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날 공연과도 이어지는 토크세션으로 일본 도쿄에서 2003년 “Loop-Line”으로 시작해 현재 “l-e”라는 작은 공간을 이어오고 있는 Takuya Sakamoto 사카모토 타쿠야와 그가 참여하고 있는 그룹 SEGMENTS GENESis 세그먼츠 제네시스의 멤버들과 함께 공간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개요 

  1. Loop-Line의 마지막 시대
    – 실내악 콘서트 시리즈, Segments project, GNU 작곡 시리즈 : 음향의 소리 자체의 재미보다, 구조가 컨셉으로…
    – 천구와 여우, Segments Project : 음악가에 의한 음이 아닌 표현, 컨셉이 더욱 흥미롭다.
    – Non-event:  이벤트 자체가 컨셉. 그러나 컨셉추얼 해질수록 금전적인 문제가…
  2.  from Loop-Line to l-e
    금전적인 문제로는 그만 두어야 하겠지만, 컨셉추얼한 이벤트의 재미를 지속시키고 싶다. 보다 작은 곳에서, 무리가 없는 장소에서, 보다 개인적인 것의 추구가 시작된다. 개인적이 것이 되면 될수록 보다 자유로워진다. 정답, 골(목표), 성공의 형태가 미리 있는 작은, 아트신을 의식하지 않고 있어도 될 수 있는 것으로, 보다 개인의 흥미에 본질이 있다. SEGMENTS GENESis, Koychedelic Kinosis, information, something & something else, jiken weekend, igetcend…
  3. NOW
    표현이란 무엇인가? 왜 하는가? 개인의 표현의 발상의 근원에 흥미가 있고, 그것을 밝혀내고 싶다. 그리고 점점 자연스럽게 변화해 가고 싶다.

토크 참여자

Takuya Sakamoto 사카모토 타쿠야 坂本拓也

개인적으로 존재와 인식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 수수께끼 그림/글을 해독하는 유닛 “information”과 어두운 방에 검은 오브제를 배치하는 블랙 프로젝트 “■■■■”의 리더이다. 또한, 프로젝터의 빛만을 사용하는 퍼포먼스도 하고 있다. 키노시타 카즈시게 Kazushige Kinoshita가 이끄는 SEGMENTS GENESis에 참가. 도쿄에서 작은 공간 “l-e”를 운영. http://www.l-e-osaki.org

SEGMENTS GENESis 세그먼츠 제네시스

SEGMENTS GENESis는 키노시타 카즈시게 Kazushige Kinoshita가 제창하는 세그먼츠 Segments 개념을 복합 미디어를 사용하여 구체화하는 그룹으로 2011 년에 결성했다. 주로 일본의 오사키 l-e (Osaki l-e) 에서 공연하고 있으며 총 24회의 공연이 있었다다. 세그먼츠란 분절 된 시간의 집합체로서의 구조를 인식하여 개인의 시간 의식이 감상자 자신의 미적 경험으로 승화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컨셉이자 장비로서 음악은 시작과 끝이있는 소리의 연속이며, 우리는 그 소리가 나타내는 시간을 듣고있는 것이다. 시간을 가진 것이면 소리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SEGMENTS GENESis의 특징은 스즈키 마나부 Manabu Suzuki 鈴木學 에 의한 자작 일렉트로닉스(Selfmade electronics), 사카모토 타쿠야 Takuya Sakamoto 坂本拓也 의 프로젝터에서 나오는 빛과 그림자의 색상과 오래된 연못, 키노시타의 최소한의 신체 동작 등을 들 수 있는데,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에 불과하다. 왜냐하면 내용은 세그먼트를 지시하는 것만 것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좋다. 이를 통해 의미 가능성은 지극히 희박해지고, 그 존재 기반 자체가 서서히 나타나게된다.

키노시타 카즈시게 Kazushige Kinoshita 木下和重 : OKAME
키오케 토시히로 Toshihiro Koike 古池寿浩: HYOTTOKO
사카모토 타쿠야 Takuya Sakamoto 坂本拓也 : Projector
스즈키 마나부  Manabu Suzuki 鈴木學 : Electronics

 

문의

주의 사항

  • 예매는 이벤트 하루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닻올림 주소 : 마포구 상수동 와우산로 29 건물 지하 B1
  • 참조링크 :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 건물에서 올라오실 때 복도를 통한 소음이 많이 발생되오니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말씀을 자제해주시고 발을 디딜 때도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ddress : B1 Wausan-Ro 29, Mapo-Gu, Seoul,

약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 건물 1층에 ‘춘삼월’이라는 한정식집 흰색 간판이 크게 붙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