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올림 연주회_79 Martin Kay / Ilan Volkov / 류한길 Ryu Hankil / 홍철기 Hong Chulki

공간 ‘닻올림’의 79번째 연주회가 2015년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7시 (입장은 6시 30분부터 가능)에 열립니다.

2008년 출발한 공간 ‘닻올림’은 오피스텔을 개조한 20석 규모의 소형 공연장 및 레코딩 스튜디오로 즉흥-실험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의 정기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그밖에 영상물 상영회, 전시등을 진행하는 작은 공간입니다.

이번 공연은 Martin Kay, Ilan Volkov, 그리고 한국의 류한길, 홍철기씨가 준비합니다.

me-black-white1 image.png
image.png NewImage.png

Martin Kay (좌상) / Ilan Volkov (우상)
류한길 Ryu Hankil (좌하) / 홍철기 Hong Chulki (좌하)

Martin Kay 마틴 케이 // 그는 믹스되지 않고 편집되지 않은 환경의 소리들의 녹음을 건축, 음향심리학, 사회 동역학 그리고 위치의 교차점에서 오디오-몽타주와 작곡으로 만들어 내는 사운드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다. 기술적으로 제한적인 방법으로 (레코딩에 초점이 맞춰진) 작업을 통해 마틴은 그의 주변을 재맥락화 하고, 특유의 작곡적인 접근들을 장소, 상황, 그가 맞닥드리는 사건들로 인해 영감을 받는 다양한 각도의 녹음 방법을 통해 작업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Ilan Volkov 일란 볼코프 // BBC 스코티시 심포니의 수석지휘자(2003~2009), 뮌헨 필하모닉, 앙상블 모데른, 이스라엘 필하모닉, 도쿄 메트로폴리탄 심포니, 버밍엄 심포니, 카피톨 툴루즈 국립교향악단, 파리 오케스트라, 내셔널 심포니, 밤베르크 심포니 등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있음. BBC 스코티시 심포니에서 매 시즌 25회 이상의 공연을 지휘했고, 동 교향악단과 BBC 프롬스, 에든버러 등 주요한 영국의 페스티벌에 출연하였다. 또한 남미와 네덜란드 투어를 이끌기도 했다. 현대음악에 대한 강력한 열정을 가진 그는 2009 BBC 프롬스에서 첼리스트 알반 게르하르트와 진은숙의 첼로 협주곡을 초연하였다. 현재 그는 BBC 스코티시 심포니의 수석객원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텔아비브에서 각종 음악 장르를 한데 모으는 공연장인 레보틴 7을 운영하는 것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06년 7월 개관한 이 공연장을 볼코프는 ’이스라엘에서 문화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데에 있어 지휘보다 절묘하게 분명하며, 단순히 몇 년에 공연 한번 하는 것보다 훨씬 실용적인 방법’이라고 평가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소개 편집)

류한길 Ryu Hankil // 타자기, 시계태엽, 전화기와 같은 버려진 사물들 고유의 진동음을 통해 또 다른 음악적 가능성을 찾는 일에 관심을 두고 있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정기 전자즉흥음악회인 RELAY의 기획자, 연주자로서 활동했고 자주출판사인 매뉴얼을 설립했다.타자기를 통한 음악적 가능성을 발견한 이후로 작가 로위에, 김태용과 함께 협업프로젝트 “A Typist”을 결성하여 텍스트와 사운드 사이의 아직 발견하지 못한 가능성을 찾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http://themanual.co.kr/

홍철기 Hong Chulki // 즉흥음악 연주자이자 노이즈 음악가로 1976년 서울 출생. (카트리지를 제외한) 턴테이블, 믹서 피드백, 노트북 등과함께 다른 전기-전자장치들을 악기로 사용하며, 주요 프로젝트로는 한국 최초의 노이즈 음악 그룹인 astronoise(1997년최준용과 결성)가 있다. 90년대 중 후반에는 인디 음악을 배경으로 활동하였으나 2003년경부터는 관습적인 방식의 음악만들기와 소리 듣기로부터 결별하면서 CD 플레이어나 MD 녹음기, 턴테이블과 같은 일상의 녹음/재생장치를 악기로 활용하는자유즉흥의 영역을 탐구하기 시작하였다. 그 이후로는 실제 음향을 발생시키거나 전기-전자적 소음을 산출하는 대상들을 이용한집단적인 비-관습적 즉흥음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발전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사토 유키에 등이 조직한 국내 최초의 프리뮤직콘서트 시리즈인 ‘불가사리’에 참여하였고, 이후에는 류한길이 이끈 자유즉흥음악 연주회인 RELAY의 일원으로 참가하였다. http://hongchulki.com/


입장료
– 연간회원 : 10,000원 / 1일
– 일반 : 15,000원 / 1일

문의
– 공간 ‘닻올림’ 전화02-707-3118
– email
info@dotolim.com
– twitter_@dotolim
– Facebook http://facebook.com/dotolim
– 홈페이지 https://dotolim.com

입장시 주의 사항

  • 닻올림이 2014년 12월 부로 기존에 위치에서 이전했으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주소 : 마포구 상수동 와우산로 29 건물 4F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 건물에서 올라오실 때 복도를 통한 소음이 많이 발생되오니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말씀을 자제해주시고 발을 디딜 때도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Google Maps

Dotolim address KOREAN